현재까지 진행 상황:
사실 개발 과정을 다 공부 카테고리에 적어놓아서, 여기에 따로 쓸건 없을 것 같다.
https://ciel45.tistory.com/113
https://ciel45.tistory.com/114
ImGuizmo도 적용하고, ImGui docking 기능도 넣고 하니 확실히 게임 엔진의 모습을 띠어가는 것 같다.
다만 말그대로 모습만 띠어가고 있을 뿐이지, Inspector에 정보가 난잡하게 들어가있으며,
SceneHierarchy, 그림자, 애니메이션 등 새로 만들어야할 것이 산더미이다.
원래 2개월 이내로 짧게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계획하고 있었는데, 내친김에 기간을 1~2년으로 늘리더라도 최대한 그럴싸한 기능을 많이 넣어보고, 특히 PBR을 공부해서 넣어보고 싶다.
https://learnopengl.com/PBR/Theory
단순 OpenGL 코딩을 넘어, 정말 물리적/수학적 지식을 총동원하는 것을 보고 경이로움이 느껴졌다.
굉장히 복잡해보이는 공식과 원리들이 한데 모여 매우 현실적인 그래픽을 만들어낸다는 것이, 너무 매력적인 것 같다.
PBR을 건드릴 때가 온다면, 가장 먼저 learnopengl.com에 있는 정보부터 소화하여 넣어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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