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엄폐 시스템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엄폐를 담당하는 InputAction을 만들어 캐릭터에 달고, 매핑하는 과정은 특별할 것이 없기 때문에 이 포스팅에서는 생략하려고 한다.
우선 낮은 엄폐물에 앉아서 엄폐하는 것부터 시작하였다.
Mixamo에서 캐릭터가 앉은 채로 행동하는 애니메이션을 받아서 캐릭터에 맞게 조금 수정해주었다.
이 두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속도를 축으로 하는 블렌드 스페이스 1D를 만들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MainStates에 InCover 상태를 추가하고, 전환 조건을 새로 만든 변수인 IsInCover의 true/false로 하였다.
그리고, 준비할게 하나 더 있다.
엄폐물을 찾기위한 라인트레이싱 채널을 새로 하나 만들 것이다.
Project Settings -> Collision 섹션으로 들어가 새로운 채널을 만들어줄 수 있다.
바로 다음 포스팅에서는 본격적으로 C++ 코드를 작성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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