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전 사운드는 Pixabay에서 구했다.
탄창을 빼는 소리, 꼽는 소리, 슬라이드를 당기는 소리 이렇게 3개를 준비하였다.
그리고 장전 애니메이션에 Play Sound 노티파이를 추가해 각 상황에 맞는 소리를 재생하도록 하였다.
이렇게 사운드 추가도 완료되었다.
그런데 이미지를 보면 Sound 트랙 외에도 MagInOut 트랙이 있다.
실제로 탄창이 빠지고 꼽히는 것을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둔 노티파이들이다.
(이하의 내용은 다음 동영상의 도움을 받음
https://www.youtube.com/watch?v=w-ouuDBSIao&ab_channel=UnrealDystopia)
현재 탄창은 Pistol 스켈레탈 메시의 일부로 박혀있다.
탄창의 분리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총에 박혀있던 탄창은 없애고 단독 탄창 메시를 준비해야한다.
우선 블렌더를 켜서 탄창만 따로 분리한 뒤 엔진으로 임포트해주었다.
탄창 메시를 총에 달기 위해, 새로운 소켓을 추가하였다. 이 소켓을 통해 탄창을 장착/해제할 것이다.
이제 BP_Pistol의 BeginPlay에서 원래 달려있던 탄창은 제거하고, 스태틱 메시를 그 자리에 끼워넣을 것이다.
제거하는 데는 Hide Bone by Name 노드를 사용할 것이다.
스태틱 메시를 mag 소켓에 장착하여 그 메시를 Old Mag 변수에 할당하고, 원래의 mag 본은 Hide Bone by Name으로 없앤다.
Add Static Mesh Component 노드에서 어떤 스태틱 메시를 생성할지, 콜리전은 어떻게 처리할지 정해주어야 한다.
디테일 패널 세팅은 다음과 같이 하였다.
이제 Old Mag를 통해 탄창을 다룰 수 있다.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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