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개발 일지

[UE5] 블루아카이브 TPS게임 개발일지 (57) - 사망 연출 제작 (Geometry Collection)

ciel45 2024. 2. 16. 21:01

HP가 0이 될 시 사망하는 연출을 만들어볼 것이다.

 

원작 설정 상 캐릭터들은 총을 좀 맞아도 죽지 않지만, 본 게임에서는 좀 밋밋할 것 같아 실제로 죽는 연출을 만들 것이다.

 

 

사망 연출을 위해 필요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헤일로가 깨지는 연출이다.

 

 

 

언리얼 엔진에서 Destructible Mesh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Geometry Collection을 사용하면 된다.

에디터 좌측 상단의 Mode를 Selection에서 Fracture Mode로 바꾸고, 필드에 헤일로 스태틱 메시를 배치한뒤, New를 눌러 새로운 지오메트리 컬렉션을 만들어주었다.

 

그리고 좌측의 Fracture 탭의 Uniform 방식을 선택한 뒤, Fracture 버튼을 눌러 메시를 조각내주었다.

ViewSettings의 Min Voronoi Sites, Max Voronoi Sites는 최소 / 최대 몇 조각 낼 지를 결정하는데, 여기서는 기본 설정 그대로 하였다.

 

 

 

Fracture 탭에서 Uniform 외 Cluster, Radial, Planar 등 다른 파괴 메커니즘을 사용할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docs.unrealengine.com/5.1/en-US/fracturing-geometry-collections-user-guide/

 

Fracturing Geometry Collections User Guide

Overview of the various methods of fracturing Geometry Collections.

docs.unrealengine.com

 

 

다음 포스팅에서는 플레이어의 체력이 0이 되었을 때 실제로 헤일로가 깨지도록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