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가 나오는 경우는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 칸나가 특정 구역에 들어가는 경우
- 적 / 칸나가 특정 이벤트에 반응하는 경우
1번을 위해서, BP_ConversationTrigger를 만들었다.
트리거에 칸나가 들어오면, OnComponentBeginOverlap 이벤트를 수행한다.
ConversationManager의 Set Conversation을 호출한다.
Speaker와 Content 두 변수 우측의 눈 표시를 눌러, 해당 변수가 인스턴스마다 지정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특정 구역에서 칸나 / 적이 대사를 하게 하려면, 맵에 BP_ConversationTrigger를 배치한 뒤 디테일 패널에서 Speaker, Content에 원하는 문장을 넣어주면 된다.
2번을 위해서는, 해당 이벤트 내부에서 SetConversation 작업을 추가해주면 된다.
적이 칸나를 인식했을 때의 대사를 여러가지 만들어보았다.
테스트 영상: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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