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개발 일지

[UE5] 블루아카이브 TPS게임 개발일지 (62) - 대사 기능 적용

ciel45 2024. 2. 24. 14:43

대사가 나오는 경우는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1. 칸나가 특정 구역에 들어가는 경우
  2. 적 / 칸나가 특정 이벤트에 반응하는 경우

 

1번을 위해서, BP_ConversationTrigger를 만들었다.

트리거에 칸나가 들어오면, OnComponentBeginOverlap 이벤트를 수행한다.

ConversationManager의 Set Conversation을 호출한다.

 

Speaker와 Content 두 변수 우측의 눈 표시를 눌러, 해당 변수가 인스턴스마다 지정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특정 구역에서 칸나 / 적이 대사를 하게 하려면, 맵에 BP_ConversationTrigger를 배치한 뒤 디테일 패널에서 Speaker, Content에 원하는 문장을 넣어주면 된다.

 

 

 

 

2번을 위해서는, 해당 이벤트 내부에서 SetConversation 작업을 추가해주면 된다.

적이 칸나를 인식했을 때의 대사를 여러가지 만들어보았다.

 

 

테스트 영상: 추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