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적들이 쓸 무기 모델링을 임포트하였다.
다시 한번 원화를 살펴보니, 들고있는 무기가 M16과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따라서 sketchfab에서 적절한 M16 모델을 구했다.
https://sketchfab.com/3d-models/low-poly-m16-58af6360d8864eb79f47638fe8d94378
적의 무기에는 딱히 퀄리티 욕심이 없어 로우폴리 모델을 사용했다.
일전에 카이저 pmc 병사 모델링을 임포트할 때처럼, Texture Paint를 사용하여 카모플라주 무늬와 초록색 선을 그어주었다.
그리고 탄창이 빠지고 꼽히는 기능은 필수라고 생각해서, 리깅을 해주었다.
방법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8HI_HJ3Ek9s&ab_channel=Tutorials.uasset
적당히 완성이 되었으므로, fbx로 export하여 언리얼 엔진 5에서 import하였다.
칸나에게 권총을 들려줄 때와 마찬가지로 소켓을 만들어 스케일, 회전을 조정해주었다.
혹시 이 포스팅을 읽는 분들 중에 게임 개발을 하시면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 계시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이런 작업할 때 굉장히 편리하며, 이외에도 한쪽에 레퍼런스를 띄워놓고 한쪽에서 스크립트를 짤 때도 아주 좋다.
그리고 소총 조준 애니메이션의 왼팔이 조금 어긋나있어, 알맞게 회전시켜준 다음 상단의 +Key로 적용시켰다.
주의할 점으로, 뼈를 알맞게 회전시켜놓고 +Key를 누르지 않으면 애니메이션에 변경사항이 적용되지 않는다.
다음은 적용 결과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Tne3cuW1NuM&ab_channel=Ciel45
이제 적의 무기도 준비되었으니, 슬슬 적의 공격, 이동을 구현하는 작업을 할까 한다.
'언리얼 엔진 5 > 개발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블루아카이브 TPS게임 개발일지 (19) - 총알 투사체 제작 (Projectile Movement) (0) | 2023.12.30 |
---|---|
[UE5] 블루아카이브 TPS게임 개발일지 (18) - 적 이동 애니메이션 (0) | 2023.12.27 |
[UE5] 블루아카이브 TPS게임 개발일지 (16) - 적 사망 연출 2 (0) | 2023.12.25 |
[UE5] 블루아카이브 TPS게임 개발일지 (15) - 적 사망 연출 (0) | 2023.12.25 |
[UE5] 블루아카이브 TPS게임 개발일지 (14) - 데미지 판정 구현 (0) | 2023.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