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공부

[언리얼 엔진 5] 프로젝트에 모듈을 추가하는 방법

ciel45 2023. 12. 20. 21:08

언리얼 엔진 5의 일부 클래스들은 사용에 앞서 모듈을 추가해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UWidget은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는 UI를 지원해주는 클래스이다.

https://docs.unrealengine.com/5.2/en-US/API/Runtime/UMG/Components/UWidget/

 

UWidget

This is the base class for all wrapped Slate controls that are exposed to UObjects.

docs.unrealengine.com

위의 문서를 보면, References 목차에 Module이 UMG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UWidget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MG 모듈을 프로젝트에 추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듈을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0. 먼저 언리얼 엔진 5 에디터를 닫아준다.

 

1. 솔루션 내의 <프로젝트 이름>.Build.cs 소스를 보면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 ....*/});

    라는 문장이 있다. 여기의 중괄호의 끝에 해당 모듈을 넣어준다.

끝에 "UMG"를 넣어주었다.

 

 

2.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프로그램을 빌드한다. (Ctrl + B)

 

3. 비주얼 스튜디오를 닫아준다.

 

4. 프로젝트 폴더에서 Binaries, Intermediate, Saved 폴더를 삭제한다. (바로 다시 생성할 것이므로 걱정할 필요 없다.)

 

 

5. Uproject 파일 우클릭 ->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를 선택

  • 삭제했던 세 폴더가 다시 생긴다.

 

6. Uproject 파일을 실행하면 Missing <프로젝트 이름> Modules 라는 창이 뜰 것이다. 이 때 Yes를 눌러주면 된다.

 

이 과정을 거친 뒤 Uproject를 실행하여 에디터가 켜지면, 모듈이 성공적으로 추가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