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Type
- Axis:
- 상대적으로 성능이 나쁘다.
- 프레임단위로 입력받고 계산되어야 하는 정교한 입력(이동, 카메라 회전 등), 혹은 받아들인 값을 수치로서 사용해야 하는 Input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 Axis1D, 2D, 3D는 각각 float, 2차원 벡터, 3차원 벡터이다.
- Bool:
- 상대적으로 성능이 좋다.
- 공격, 점프 처럼 일회성 입력인 경우에는 bool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Triggers
- 입력받은 Input에 대한 일종의 필터링
- Trigger가 할당되어있는 Input은 Trigger 조건을 통과한 뒤에야 Input으로 인정되어 처리된다.
- 일정 시간 이상 꾹 누르고 있기(Hold), 입력을 종료하기(Release), 아주 짧게 입력하기(Pulse) 등이 있다.
Modifiers
- 입력받은 Input에 대한 일종의 전처리
- Modifier가 할당되어있는 Input의 Value는 사용되기 전 먼저 Modifier를 통한 전처리 작업을 거친다.
- Input의 방향을 뒤집거나(Negate), 축을 바꾸거나(Swizzle), 데드존을 설정하는(Dead Zone)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docs.unrealengine.com/5.3/ko/enhanced-input-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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