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에서 인스턴스의 Detail 패널의 Collision 항목을 보면 다음과 같다.
기본적으로 Query and Physics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Query Only
- Raycast, Sweep(hit), Overlap을 탐지하여 그에 따른 작업을 처리한다.
- 이 3개가 곧 Query의 의미인 '질의'라고 할 수 있다.
- IK(지형에 따른 자세 변화) 등 레이캐스팅을 통한 처리가 가능하다.
- 물리적으로 힘을 가할 수는 없다. (물리학 계산을 하지 않음)
- 물리 시뮬레이션은 필요없지만, 충돌 등의 감지는 하고싶을 때 쓸 수 있다.
Physics Only
- 물리학 계산을 수행하게 할 수 있음
- 쿼리가 비활성화되어있다면 캐릭터의 밀침 등에 의한 상호작용은 없다.
- 탐지(쿼리)가 필요없는 물리 시뮬레이션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
Query & Physics
- 가장 많이 사용되며, 가장 사양이 높다.
- 물리학 계산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으며, Raycast, Sweep(hit), Overlap도 감지한다.
- Simulate Physics 체크하면 물리학 계산을 수행하도록 한다.
- 캐릭터가 물체에 힘을 가할 수 있게 된다.
간단히 정리한 내용이므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docs.unrealengine.com/5.3/ko/collision-response-reference-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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